국민연금 LG화학 배터리사업 분사 반대, 삼성SDS역대 최대분기매출, 카카오뱅크 7,500억원 유상증자.

국민연금이 배터리 사업부를 떼어내 별도의 회사를 만들려는 LG화학의 계획에 반대표를 던지기로 했습니다. 국민연금은 LG화학 지분의 약 1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주주 분석, 국민연금 지분보유 상장사)

삼성SDS가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깜짝 실적을 냈습니다. 물류 사업과 정보기술(IT) 서비스 전략사업 확대에 따른 것으로 파악됩니다. ()

내년 공모주 청약 최대어로 꼽히고 있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7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7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7500억원의 보통주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

1 . 국민연금, LG화학 배터리부문 분사 ‘반대’ 결정

국민연금이 배터리 사업부를 떼어내 별도의 회사를 만들려는 LG화학의 계획에 반대표를 던지기로 했다. LG화학은 배터리 사업부 분할을 위해 오는 30일에 임시 주주총회를 연다. LG 측이 지분의 30%를 가지고 있고 그다음으로 국민연금이 10%를 가지고 있다.

관련 주주 분석1 : LG화학 주주 분석

관련 주주 분석2 : 국민연금 지분보유 상장사

국민연금은 LG화학 지분의 약 8.9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대표연기금으로 국내 약 2,100개의 상장사 중 340개 기업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 삼성SDS, 코로나 뚫고 역대 최대 분기 매출

삼성SDS가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깜짝 실적을 냈다. 물류 사업과 정보기술(IT) 서비스 전략사업 확대에 따른 결과다. IT 서비스 사업 매출을 보면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매출이 1.1% 상승해 회복세를 보였다.

관련 산업 분석 : 시스템 통합 서비스 산업

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전환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통합 서비스 기업들의 용역수요가 급증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시스템 통합 서비스 기업들의 매출합계는 2015년부터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2019년의 경우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내었습니다.

3 . 카카오뱅크 7500억원 유상증자

내년 공모주 청약 최대어로 꼽히고 있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7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카카오뱅크는 7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7500억원의 보통주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날 열린 이사회에서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관련 기업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2016년 설립되었으며, 2019년 기준 매출 6,650억원, 영업이익 132.5억원 입니다.

하나, 신한, 국민, 우리은행 등 주요 은행에 비해 매출규모는 작지만, 설립 이후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향후에도 카카오톡 플랫폼을 기반으로 압도적인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공모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IPO가 높은 관심을 받음에 따라 동사의 지분을 보유한 상장회사인 한국금융지주, 넷마블, 예스이십사의 주가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