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디지털모듈 사업부에서 분사한 솔루엠 올 해 상장예정, 대한항공 APEX기준 5성항공사 선정,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렉키노라주' 2차 임상결과 발표

솔루엠은 2015년 9월 삼성전기 디지털모듈(DM) 사업부에서 파워 모듈·튜너·ESL 3개 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된기업으로 올해 상장예정에 있습니다. 1월 14~15일 수요예측, 21~22일 청약 등의 절차를 거쳐 상장할 예정입니다. 예상 공모가액은 13,700원 ~ 15,500원 입니다. ( 솔루엠 )

대한항공이 항공업 관련 비영리단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항공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최근 대한항공은 COVID-19 백신, 치료제의 개발 및 아시아나 항공 인수로 초대형 캐리어의 등장 등의 기대로 주가가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 대한항공 )

셀트리온은 오늘 개최된 ‘2021 하이원 신약개발 심포지아’에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의 글로벌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렉키노라주’는 효과적인 치료제임을 임상적으로 증명되었으며, 전세계 10여 개 국가에서 임상3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 솔루엠 “3년내 글로벌 ESL 시장 1위 석권 목표”

14~15일 수요예측…21~22일 일반청약 실시 신항섭 기자 = “코스닥 상장 후 성장세를 계속 유지해 3년내 글로벌 주가연계증권(ESL) 시장 선두 기업의 지위를 차지하겠다. 솔루엠은 지난 2017년 TV의 핵심 부품 3개와 소프트웨어를 1개 보드로 통합한 3in1 Board 제품을 사업화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종이(E-paper)에 표시해 주는 ESL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전성호 솔루엠 대표이사는 “당사는 글로벌 ESL 톱3 업체 중 최근 3개년 매출성장률 1위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올해에도 작년 대비 ESL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기업 : 솔루엠 (기업분석 더보기)

솔루엠은 2015년 9월 삼성전기 디지털모듈(DM) 사업부에서 파워 모듈·튜너·ESL 3개 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특히, ESL부문의 경우 전세계에서 3위 수준입니다. 삼성전자 1차벤더로 알려져있으며, 공시된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주요매출처 A사와 그 종속기업에 약 5,800억 수준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솔루엠은 주요매출처를 보유한 안정적인 Cash Cow를 보유하면서 향후 ESL부문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공모가액은 13,700원 ~ 15,500원으로 산정되었으며, 공모가액을 구하기 위한 가치평가는 비교기업의 PER와 솔루엠의2020년 3분기 당기순이익을 연환산 금액을 곱하고, 평가액 대비 Covid-19 대유행에 따른 증시 변동성 등을 고려한 할인율을 곱하여 이루어 졌습니다.

2. 대한항공, 4년 연속 ‘美 APEX 5성 항공사’ 선정

대한항공이 항공업 관련 비영리단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로부터 항공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관련 기업 : 대한항공 (기업분석 더보기)

APEX에 최고등급을 받은 대한항공은 최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자금 확보를 위해 2조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는데, 유상증자를 위해선 우선 정관 변경을 통해 주식 총수를 확대해야 하여 국민연금의 반대에도 정관 변경 후, 인수실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정대로 인수절차가 이루어진다면, 아시아나항공의 인수는 6월 말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COVID-19의 백신, 치료제 개발 및 아시아나 인수 등의 사유로 최근 대한항공의 주가는 상승세에 있습니다.

3. 첫 국산 코로나 치료제 나오나…셀트리온 임상

셀트리온은 13일 개최된 `2021 하이원 신약개발 심포지아`에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성분명 레그단비맙·Regdanvimab, 개발명 CT-P59)`의 글로벌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임상시험에는 대한민국, 루마니아, 스페인, 미국에서 총 327명의 환자가 참여해 지난해 11월 25일 최종 투약을 완료했고, 이번 임상 결과는 투약 직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이 최종 확인된 총 307명의 경증 및 중등증 환자들의 결과를 분석하였습니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2상을 통해 환자의 초기 폐렴 동반 여부가 증상 악화에 매우 중요한 위험인자 역할을 하며 이 경우 렉키로나주가 더욱 효과적인 치료제로 사용될 수 있음을 임상적으로 증명했다고 밝혔습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