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IMF 이후 최저 경제성장률 기록 예고

안녕하세요, 딥서치 입니다.

오늘의 주요 이슈는 경제성장률 전망치 하향, 현대백화점 패션 편집숍 오픈, 코로나 전망 입니다.

한은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이미 지난 분기 경제 성장률은 2008년 금융 위기 때와 동일한 수준인 -3.3% 를 기록한 바 있으며, 추가 하락시 IMF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게 됩니다. 여기에, 코로나가 최소 2년 이상(WHO), 길면 영원히 인류와 함께 공존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이 패션 편집숍을 리뉴얼한다고 하며, 관련하여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패션 기업인 무신사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 한은 경제성장률 전망치 -1% 아래까지 내려갈까 (경제성장률)
  • “코로나, 인류와 영원히 함께할 것” (코로나 추이)
  • 현대백화점, MZ세대 패션 편집숍 ‘피어’ 리뉴얼 오픈 ( 무신사 기업 분석 )

1.한은 경제성장률 전망치 -1% 아래까지 내려갈까

한은은 이미 지난달 16일 “GDP 성장률이 지난 5월 전망치(-0.2%)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며 하향 조정을 예고했다. 5월 전망치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분기에 정점을 찍은 뒤 3분기부터 감소세를 보이면서 경기 회복에 속도가 붙으리라는 가정에 기댄 수치였다. 한은이 지난달 24일 발표한 2분기 성장률이 -3.3%였던 데다 기존보다 강한 수준의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최근 새롭게 나타난 점을 감안하면 3, 4분기 성장률도 당초 예상을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성장률 관련 뉴스 더보기)

관련 경제 지표 : 경제성장률 (경제 지표 바로가기)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2분기 경제 성장률은 -3.3% 로, 2008년 금융위기 때의 경제성장률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으며, 3분기 경제성장률이 -3.3% 이하로 떨어진다면 IMF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것이 됩니다.

2. “코로나, 인류와 영원히 함께할 것”

英 전문가 “백신으로 근절 안돼” WHO “종식, 최소 2년 걸릴 것”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자현미경 사진. 22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영국 정부 긴급상황과학자문그룹(SAGE)의 마크 월포트 박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인류와 영원히 함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영국 정부에 코로나19 대응을 조언하는 SAGE 소속인 월포트 박사는 이날 BBC라디오에 출연해 “코로나19는 천연두처럼 백신으로 종식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 관련 뉴스 더보기)

관련 지표 :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 추이 바로가기)

코로나 확진자 수는 세계적으로 23백만명을 돌파하였고, 한국에서도 전일 397명이 추가되어, 17천명을 돌파하였습니다.

3. 현대백화점, MZ세대 패션 편집숍 ‘피어’ 리뉴얼 오픈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매장에선 뮤지션 ‘딘(Dean)’이 제작에 참여한 패션 브랜드 ‘유윌노’를 처음 공개한다. 이와 함께 ‘피어’ 매장에 글로벌 스트릿 브랜드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기존에 선보였던 국내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글로벌 스트릿 패션 브랜드의 매장 구성비를 늘린 것이 이번 리뉴얼의 특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패션 산업 관련 최근 이슈 더보기)

관련 기업 : 무신사 (기업 분석 바로가기)

최근 패션 시장과 관련하여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은 무신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신사와 관련하여 보다 깊이 있는 분석 보고서를 준비하였습니다. (여기를 클릭)

View at Medium.com

상기 각각의 링크를 클릭하여, 딥서치로 보다 깊이 있게 리서치를 수행해 보실 수 있으며, 상기 기능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오니, 혹시 딥서치 회원이 아직 아닌 분들은 바로 회원 가입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회원 가입 바로 가기)

깊이 있는 리서치를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딥서치 드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