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오늘 MTS 전체 오픈 한국판 로빈후드되나, 유망한 비상장회사에 투자한 창투사 주가급등 중, 쿠팡 상장 후 이커머스시장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뜨거워진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1. 토스증권, MTS 전체 오픈

토스증권이 오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전체 공개했습니다. 사전 이용 신청에 64만명이 몰렸던 토스증권 MTS는 다양한 투자정보 탐색부터 주식매매까지 직관적인 UI/UX 설계로 혁신을 추구한 것이 특징입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사전이용 신청자를 대상으로 MTS를 공개한 지 한 달 만에 전체 오픈을 하게 됐다”라며 “투자를 처음 시작했거나 기존 투자방식에 어려움을 느낀 투자자에게 만족스러운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

비바리퍼블리카는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매출액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최근 송금서비스, 대출추천 및 비교서비스, 카드발급, 결제, 보험서비스 등 서비스 다각화에 성공하였으며, 이에 토스증권 MTS를 선보이며 한국판 로빈후드가 될 수 있을 지 여부를 시장에서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움직임으로 현재 주당 약 5만원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지분 100%기준 기업가치는 약 8조원에 이릅니다. 작년 2월 세콰이어차이나, 알토스벤처스 등 외국계 투자사들로부터 지분 100%기준 기업가치 2조 8천억원 수준을 인정받고 투자받은 바 있습니다.

2.쿠팡이 쏘아올린 창투사 주가

온라인 신선 식품 판매 배송 기업인 마켓컬리 역시 미국 증시에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마켓컬리에 지분을 투자한 창투사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마켓컬리의 지분을 2.4% 보유한 미래에셋벤처투자(100790)도 2.82% 오른 8,76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019550)도 야놀자에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 상당수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며 전 거래일 대비 22.33% 오른 1,8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딥서치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00인베스트먼트 기업 및 00창업투자 등 기업들이 투자한 회사리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딥서치 검색 : 인베스트먼트 주주 기업 or 창업투자 주주 기업 or 벤처투자 주주 기업

00인베스트먼트, 00창업투자, 00벤처투자 등이 투자한 회사는 약 500개로 조회됩니다. 이중에서 상장되어있는 투자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딥서치 검색 : 인베스트먼트 이름 기업 or 창업투자 이름 기업 or 벤처투자 이름 기업

약 10개 투자회사가 현재 상장되어 있습니다. 딥서치 검색어를 통해서 상장되어있는 투자회사들 중에서 유망한 비상장회사 등에 투자하고 있는 회사를 쉽게 찾아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주주를 공시할 때, SV인베스트먼트 혹은 SBI인베스트먼트의 경우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 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 등 간혹 한글로 주주를 공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확인하시면 더 정확한 정보를 찾아내실 수 있습니다.

3. 쿠팡 상장 후 불붙은 합종연횡…뜨거워진 이베이 인수전

쿠팡의 성공적인 미국 상장이 이커머스 시장에 불을 지피면서 이베이코리아 인수전도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는 단숨에 네이버, 쿠팡의 질주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카드인 셈인데, 인수 후보자로 거론되는 업체도 여럿입니다.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를 운영하는 SK텔레콤도 인수전 참여를 검토 중인데, 아마존과의 협력에 이어 이베이코리아까지 품게 된다면 이커머스 업계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