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모니터 최초 공개 고급 모니터 시장 노려, 셀트리온-종근당 코로나 치료제 2상 임상실험 발표, 주식시장 공매도 재개 여부 논의 계속되어

LG디스플레이가 최초로 OLED모니터를 선보였습니다. 대형 OLED는 현재 전세계에서 LG디스플레이만이 공급할 수 있으며 고급형 TV, 모니터 시장에서 독보적인 품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중소형 OLED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BOE 및 Apple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과 종근당이 오늘 코로나 치료제 2상 임상실험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두 기업모두 즉시 3상 임상실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로나 치료제 등의 기대감으로 대한항공 등 항공 주식들의 주가가 상승세에 있습니다.

다음 달 공매도를 재개할 지 공매도 금지를 연장할 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금융위는 공매도를 재개하는 입장이고, 여당에서는 동학개미를 위하여 공매도금지를 연장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공매도가 재개된 2009년 , 2011년 주가 움직임을 분석해보았습니다.

1. LG전자, 모니터 日·스마트폰 中 OLED 패널 쓴다

해당 제품은 LG전자의 첫 OLED 모니터다. 중형 OLED를 통해 LG전자를 공략했다. 대형 OLED는 LG디스플레이가 유일한 공급사다.

관련 기업 : LG디스플레이 (기업분석 더보기)

  • 1985년 금성소프트웨어(주)로 설립되어 1998년 LG전자(주)와 LG반도체(주)로부터 LCD 사업을 이관받아 현재 TFT-LCD 및 OLED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함.
  • 파주에 TFT-LCD 공장, OLED 공장 및 연구소, 구미에 TFT-LCD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제품의 90% 이상을 수출.
  • 국내 10.5G 초대형 TV용 OLED 투자 및 6G 중소형 플렉서블 OLED 투자, 중국 광저우 8.5G OLED TV 투자 등 OLED 관련 투자가 확대되고 있음.

LG디스플레이는 과거 2012년 최고 매출 29.43조를 기록한 후에, 하락세가 지속되었으며 2018년, 2019년에는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2020년 3분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번 CES에서 LG디스플레이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을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 시장에서 관심을 받아 주가는 상승세에 있습니다.

2. 코로나 치료제 임상 발표에도…셀트리온 7% 급락

치료제 임상 효과 검증됐지만 국내 시판돼도 실적 개선 난망 셀트리온 3총사 일제히 하락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가능성에 주가가 올랐던 ‘셀트리온 3형제’ 주가가 성공적인 임상시험 결과가 나오자 오히려 급락했다. 이날 대웅, 종근당 등 셀트리온 외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주들은 장중에 10% 이상 급등했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결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종근당 “나파벨탄, 코로나 치료효과 2.9배”아시아경제

임상 결과 나파벨탄을 투약하는 동안 고위험군 환자의 증상 개선율은 61.1%에 달했지만 표준 치료군은 11.1%에 불과했다. 전체 임상 기간인 28일간 나파벨탄 투여군의 증상 개선율은 94.4%에 달했다. 나파벨탄 투여군의 회복 기간은 10일, 표준치료군은 14일이었다.

오늘 셀트리온의 코로나치료제 ’렉키로나주’와 종근당의 ‘나파벨탄’ 2상 임상실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셀트리온은 식약처로부터 작년 9월 2/3상 실험을 승인받았으며, 종근당은 이번 달 식약처에 3상 실험 승인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두 치료제 모두 바로 3상 임상실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상 임상실험은 약 2~3년이 걸리는 긴 실험이지만 약 2~3달만에 종료된 2상 임상실험으로 비추어볼 때, 올해 코로나 치료제가 출시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기대감 등으로 금일 항공관련 회사들이 시장에 관심을 받아 주가는 상승세에 있습니다.

3. [와이파일] 공매도 재개하면 주가가 내려갈까요?

공매도를 재개하면 주가가 내려갈까요? 공매도는 주가가 하락해야 돈을 버는 투자 기법입니다. 공매도가 가진 이 역할이 ‘공매도 때문에 주가가 내려간다’라는 오해의 가장 큰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딥서치 이벤트분석 : 공매도재개일 +- 20일 주가추이 분석 (이벤트분석 더보기)

공매도 금지 해제가 되었던 2008년 6월 1일, 2011년 11월 10일을 기점으로 KOSPI 및 KOSDAQ 지수의 움직임을 보면, 공매도가 재개된 이후 주가는 하락하는 추세였습니다. 또한, 공매도가 재개되는 경우, 거래금액 또한 감소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