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만도, 사람인에이치알, 고려신용정보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만도 [딥서치 AI 보고서]

만도 PBR은 2.1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28.1%입니다. PER은 594.94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만도의 올해 1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매출 지역이 소폭 다변화 되는 등 질적으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폭스바겐으로부터 대규모 수주를 한 만큼 향후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다만 주가가 이익 대비 상대적으로 빠르게 오른 것은 부담입니다. 물적분할 소식에 주가가 급락한 것도 가치에 대한 부담을 반영하는 모습입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사람인에이치알 PBR은 3.55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52.5%입니다. PER은 19.34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사람인에이치알은 구인/구직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직업이 속출하고 많은 사람들이 몰릴수록 수익이 증대하는 사업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잡코리아 매각으로 시장 관심이 더 높아진 기업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움츠러든 취업 시장이 다시 개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려신용정보

고려신용정보 PBR은 4.46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64.6%입니다. PER은 12.3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고려신용정보 실적 개선은 경제가 좋지 않다는 것을 방증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실제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부실채권이 증가로 채권추심 수요가 늘면서 수익과 이익이 동반 개선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돼도 부실채권이 누적돼 있어 한동안 수수료 수익은 증가할 전망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