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키다리스튜디오, 대한전선, 셀루메드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 PBR은 9.87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114.5%입니다. PER은 3265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웹툰 서비스를 판매하는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콘텐츠 산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판관비 등 부담도 완화되면서 영업이익도 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

대한전선 PBR은 9.32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110.4%입니다. PER은 1248.33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전선 등 케이블 시장에 주력하는 기업입니다. 초고압케이블 수주와 유럽 시장 확대로 매출은 소폭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경기회복과 인프라투자 확대가 맞물리면서 주가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호반그룹으로 피인수되면서 시너지 효과 등이 기대됩니다.

[셀루메드]

셀루메드 PBR은 9.25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109.9%입니다. PER은 2510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약 1년 반 동안의 진행된 거래정지가 풀리면서 시장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제조 부문 거래 확대와 여행부문(연결대상)에 힘입어 외형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인공관절 시술 로봇 등이 본격 판매되고 주요 자회사 성장 등이 기대요인으로 지목됩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