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펄어비스, LG생활건강, 에코프로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으로 유명한 펄어비스 PBR은 6.11배로 기대수익률은 연평균 82.8%입니다. PER은 36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올해 말 ‘붉은사막’ 출시를 앞두고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사들의 불모지로 불렸던 콘솔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차기작 흥행 시 수익과 이익 규모는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PBR은 5.61배로 기대수익률은 연평균 77.7%입니다. PER은 31.7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PBR기대수익비율이 과거대비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 이익보다는 자산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하고 있는 탓입니다. 최근 중국 항저우 공장 매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시장은 자산효율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에코프로]

2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에코프로 PBR은 5.16배로 기대수익률은 연평균 72.8%입니다. PER은 70.6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2018년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실적 개선세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급등하는 등 시장 흐름에 편승한 모습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