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한국전자인증, 삼성바이오로직스, 한화솔루션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한국전자인증][딥서치 AI 보고서]

한국전자인증 PBR은 5.41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75.5%입니다. PER은 73.6배로 적정 구간에 있습니다. 분석 대상 기간 동안 데이터 변화를 보면 한국전자인증은 비성장주에서 성장주로 변모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민간전자서명 시장이 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정보인증(삼성 PASS)과는 다른 기업이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PBR은 12.09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129.5%입니다. PER은 230.64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PBR 10배 이상으로 분석 대상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 백신 위탁 생산 등이 대량으로 몰리면서 수익성 개선과 자산가치 제고 등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모니터링이 필요한 기업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가치는 사업 특성상 생산능력으로 평가됩니다. 고평가 부담을 극복하고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PBR은 1.24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7.4%입니다. PER은 23.84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한화그룹 핵심 계열사입니다. 그룹 내 모든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물론 합병을 통해 몸집도 커지고 있습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이 진두지휘하고 있는 만큼 승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사업은 태양광, 친환경 등으로 에너지 사업 부문에서 체질 개선 강화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