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한전산업,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한전산업]

[한전산업 딥서치 AI 보고서]

한전산업 PBR은 5.64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78%입니다. PER은 34.37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한전산업은 중부, 동부, 서부발전 등을 주 매출처로 두고 있습니다. 사업과 매출 구조상 가치주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주요 인사들이 에너지 관련 발언을 내놓으면서 정책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딥서치 AI 보고서]

두산중공업 PBR은 2.93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43.1%입니다. PER은 순이익 적자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어 가치평가가 어려운 종목입니다.

지난 수년간 두산그룹은 구조조정을 단행했습니다. 핵심 계열사인 두산중공업은 그 중심에 있었으며 이 기간 동안 지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구조조정이 마무리되고 친환경 에너지 산업 성장과 정책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전기술]

[한전기술 딥서치 AI 보고서]

한전기술 PBR은 3.88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57.1배입니다. PER은 95.47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한전기술은 한전산업과 마찬가지로 유틸리티 테마 분위기를 타고 급등하고 있습니다.

부담이 되는 수준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변동성도 상당히 커진 상황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