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CJ대한통운, HMM, 한온시스템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CJ대한통운 [딥서치 AI 보고서]

CJ대한통운 PBR은 1.15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4.8%입니다. PER은 29.56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은 국내 택배 1위 사업자이자 육상과 해상을 아우르는 운송 전문업체입니다.

사업 특성상 거점을 많이 확보해야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됩니다. 주가PBR기대수익비율과 주가 관계가 명확치 않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MM

HMM PBR은 8.72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105.8%입니다. PER은 437.48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HMM 전신은 현대상선입니다. 최근 해운 운임이 오르면서 주가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빗댄 ‘흠슬라’로 불릴 정도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실적 반격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PBR은 4.41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64%입니다. PER은 84.54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공조시스템 전문 업체로 최대주주는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입니다.

한앤컴퍼니는 한온시스템 매각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거래 성사 시 한온시스템은 막대한 차익을 노릴 수 있고 인수자는 시장 지위가 급격히 오르는 탓에 시장 관심이 높습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