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SK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한솔케미칼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SK머티리얼즈] [딥서치 AI 보고서]

SK머티리얼즈 PBR은 7.74배로 기대수익률은 97.8%입니다. PER은 23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SK그룹에 인수된 지난 2016년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그룹 핵심 계열사 중 하나인 SK하이닉스와 시너지 효과 등도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SK그룹이 반도체 부문을 강화하고 있어 향후 실적도 추가 개선이 예상됩니다. 다만 자산대비 다소 높은 수준을 평가 받고 있다는 점은 부담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PBR은 4.96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70.5%입니다. PER은 70.87배로 적정구간에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일진그룹 계열사로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 제조 업체입니다. 전기차 시장 성장이 본격화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만 이익 대비 주가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오르고 있어 ‘적정가치’에도 불구하고 수급 측면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한솔케미칼]

한솔케미칼 PBR은 5.08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71.9%입니다. PER은 22.5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한솔케미칼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을 생산할 때 쓰이는 과산화수소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과산화수소 부문 시장 과점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 진출이 가능했습니다.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가 구축되고 있다는 점은 기업 가치를 높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