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SK케미칼, 삼성SDI, 이오테크닉스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 PBR은 3.59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53.1%입니다. PER은 13.34배로 저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그룹 계열사입니다. SK디스커버리그룹은 ‘SK’ 간판을 달고 있지만 최태원 회장이 이끌고 있는 SK그룹과는 지분 관계가 없습니다. 최창원 회장이 SK디스커버리그룹을 이끌고 있으며 그룹 내 캐시카우는 SK가스입니다. SK케미칼을 그룹 내 성장동력으로 키우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주가가 탄력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삼성SDI]

삼성SDI PBR은 3.36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49.8%입니다. PER은 72.15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삼성SDI는 배터리 경쟁사인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과 달리 각형 배터리를 주력 제품으로 합니다. 파우치형 대비 ‘유연성’이 낮다는 평가를 받지만 최근 폭스바겐이 각형 배터리를 통합 배터리셀로 선택하면서 삼성SDI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를 만드는데 각형 배터리가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삼성의 고집’이 미래 승부수가 될지 주목됩니다.

[이오테크닉스]

이오테크닉스 PBR은 3.54배로 기대수익률은 연간 52.4%입니다. PER은 66.63배로 고평가 구간에 있습니다. 이오테크닉스는 레이저마커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반도체 장비 및 시스템 업체입니다. 이 분야에선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주 고객사이며 반도체 산업 규모가 확대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https://mailchi.mp/deepsearch/subscrib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