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brief ] 증산+델타 여파 유가-증시 동반 급락, 카카오뱅크 공모가 조정에 이목 집중, LG에너지솔루션 CATL 제치고 배터리 공급량 1위

이슈브리핑 미리보기

국제유가가 급락하면서 뉴욕증시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증산과 델타변이가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치면서 낙폭이 확대됐습니다. 자산 시장 전반 자금 흐름이 바뀌는 신호탄이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오는 22일 공모가를 확정하고 상장을 위한 채비를 갖춥니다. 공모가 고평가 논란을 잠재우고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 CATL을 제치고 배터리 공급량 1위에 올랐습니다. LG그룹의 전장부품을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사업 확대도 박차를 가할 전망입니다.

  1. WTI 8% 추락…OPEC+ 점진적 증산, 뉴욕증시 급락 여파 [뉴스1]

19일(현지시간) 미국 서부텍사스원유(WTI) 8월 인도분 선물은 전장 대비 5.39달러(7.51%) 급락해 배럴당 66.4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장중 배럴당 65.47달러까지 밀리다가 낙폭을 다소 만회했지만, 일일 낙폭으로는 지난해 9월 이후 최대치입니다.

이달 6일 기록했던 고점 대비 13% 이상 밀렸습니다.

[관련 검색 : 경제지표 탭-Oil]

OPEC+ 증산 합의와 델타변이 확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국제 유가가 하락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특히 하락폭이 상당하다는 점이 주목됩니다.

유가의 지속 상승은 경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만 그간 유가 흐름은 경기회복과 자산가치 상승을 대표하는 지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유가와 증시 동반 급락이 글로벌 자산 시장 흐름을 바꿔 놓는 신호가 될지 주목됩니다.

2. 카카오뱅크 공모가 22일 확정… 고평가 논란 잠재울까 [디지털타임스]

인터넷전문은행 중 처음으로 기업공개(IPO)를 앞둔 카카오뱅크가 오는 22일 공모가액을 확정합니다.

해외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오는 21일까지 진행합니다.

구경회 SK증권 연구원은 “성장률, 언택트 금융, 국내 최대 플랫폼 기업과의 가치 공유 프리미엄 등을 고려하면 국내 은행주 역사상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게 적절하다”며 “상장 후 시가총액 예상치는 30조7000억원, 2021년말 주당 가격은 6만4000원”이라고 추정했습니다.

[관련 검색 : 문서 검색 탭-카카오뱅크 증권신고서]

카카오페이에 이어 카카오뱅크도 정정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를 강행하는 모습입니다.

크래프톤, SD바이오센서 등 많은 기업들이 줄줄이 공모가를 조정한 만큼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공모가 조정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증권사별 추정 기업가치도 크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견해차가 크다는 것으로 시대 변화를 대변할지 주목됩니다.

3. LG에너지솔루션, 5월 전기차 배터리 1위 탈환 [더팩트]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공급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5.7GWh를 공급해 중국의 CATL을 제쳤습니다.

시장 점유율 기준으로는 LG에너지솔루션이 28.7%, 삼성SDI는 5.1%, SK이노베이션은 4.8%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검색 : LG 모빌리티]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급량 1위 소식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에서 철수하고 전장 사업을 강화하는 등 LG그룹이 모빌리티 부문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룹 지주사인 (주)LG가 카카오모빌리티에 지분 투자를 단행하는 등 그룹 전반 체질 개선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브리핑은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