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 리뷰] SM 인수 관심 CJ ENM…명분은 ‘콘텐츠’

[컨센서스 리뷰는 증권사 보고서 컨센서스를 통해 기업 주가 방향성을 가늠해 보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리포트] 증권사 컨센서스로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J ENM 기업 정보 확인]←클릭

CJ ENM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점진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하면 그 이전 수준을 회복한 데 그치고 있습니다.

증권사별 목표주가 평균 대비 표준편차도 방향성에 대한 근거를 찾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티빙 가입자수 증가’ 등 긍정적 보도가 나오고 있지만 시장 반응은 시큰둥합니다. 그 이유는 CJ ENM의 사업구조에 있습니다.

CJ ENM은 엔터와 쇼핑이 결합된 형태로 대부분이 플랫폼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플랫폼은 강력한 힘을 발휘하지만 현재 미디어 산업은 플랫폼 전쟁으로 콘텐츠가 플랫폼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CJ ENM의 드라마, 영화 등 제작 능력은 탁월하지만 전반적으로 가치 제고 모멘텀이라 할 수 있는 콘텐츠 부문은 플랫폼 대비 빈약합니다.

특히 K-POP 부문이 취약해 SM엔터테인먼트에 매력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도 SM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장을 앞둔 만큼 인수 성공시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네이버-CJ’ 연합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경계에 나설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CJ ENM 주요 이슈 확인]←클릭


오늘의 이슈 브리핑은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