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 daily] 메타버스 모멘텀 옵티시스, M&A로 체질 바꾸는 대한전선, 코로나19 백신 생산 삼성바이오로직스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옵티시스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광링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옵티시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거론되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밸류 부담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ETF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한전선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대한전선은 호반그룹에 인수된 이후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실적 흑자전환으로 상승세가 강한 모습입니다.

최근 시장에서는 M&A, 구조조정 관련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어 대한전선도 그 흐름에 편승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생산능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 가치를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생산능력입니다. 모더나 치료제 생산 등 주가 상승 모멘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퀀트 데일리는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