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 리뷰] LG전자에 모두가 기대하는 ‘그것’

[컨센서스 리뷰는 증권사 보고서 컨센서스를 통해 기업 주가 방향성을 가늠해 보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리포트] 증권사 컨센서스로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철수, 전장부품 사업 확대 등으로 향후 실적 전망은 올해 상반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러한 예상이 대부분 컨센서스에 반영돼 있습니다. 지난해 말에서 올해 초까지 LG전자 목표주가가 크게 상승한 이후 현재까지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증권사별 목표주가 편차도 크게 줄어드는 등 LG전자의 현재 가치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주가를 크게 움직일만한 요인이 없다는 뜻입니다.

일부 증권사는 멀티플 하락을 지목하며 LG전자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정확히는 TV와 가전부문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가전제품 수요가 늘었지만 이는 구조적 성장이 아닙니다.

결국 전장부품을 중심으로 한 VS사업 개선이 주가를 움직일 수 있는 요인입니다.

VS 사업부문 실적 기준으로만 본다면 오는 9월말(3분기 마감)까지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높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애플카 생산 가능성 이슈가 있지만 이 또한 당장 확인이 어려워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입니다.

[LG전자 애플카 이슈 바로보기]←클릭


오늘의 이슈 브리핑은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