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센서스 리뷰는 증권사 보고서 컨센서스를 통해 기업 주가 방향성을 가늠해 보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리포트] 증권사 컨센서스로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일 기아 주가는 전일 대비 4.21% 급등한 8만66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룹 대표 계열사인 현대차는 0.23% 상승에 그쳤습니다.
이날 반도체 산업에 대한 부정적 전망이 확산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증시 전반을 끌어내린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선전입니다.
실적 시즌을 감안하더라도 보고서 발행수는 이례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 리뷰] 기아, 실적 호조…엇갈린 의견’ 참조.
목표주가 평균 대비 표준편차는 현대차와 비교할 때 높은 편입니다. 증권사 간 이견이 크다는 뜻이며 이는 주가가 상승 혹은 하락 등 크게 움직일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기아는 현대차 대비 자산효율성과 영업이익률 등 수익성이 대부분 높은 편이었습니다. ‘만년 2위’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닐 이유가 없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호재가 반영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각종 뉴스는 물론 증권사 보고서 동향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이슈 브리핑은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