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 리뷰] SK텔레콤, 기대와 불안 사이

[컨센서스 리뷰는 증권사 보고서 컨센서스를 통해 기업 주가 방향성을 가늠해 보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리포트] 증권사 컨센서스로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인적분할 이슈 바로보기]←클릭

SK텔레콤이 인적분할 후 신설 투자회사명을 SK스퀘어로 결정했습니다. SK하이닉스 등 비통신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2025년까지 기업가치 75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최근 증권사별 SK텔레콤 목표주가 최고치는 지난 2018년 수준을 넘었습니다. 주가도 당시보다 높게 형성돼 있습니다.

보고서 발행수는 이달 들어 재차 증가하고 있으며 목표주가 표준편차도 좁혀지고 있는 등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기업분할 이슈에 따른 외국인 지분 축소 우려는 최근 증시 조정으로 일부 반영된 상황입니다.

당장 주가 상승을 장담하긴 어렵지만 하방 경직 가능성은 높습니다. 다만 지주사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디스카운트 우려가 여전하다는 점은 부담입니다.

[SK텔레콤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오늘의 컨센서스 리뷰는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