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 데일리] GM 리콜에 불똥 튄 국내 2차전지 산업

[퀀트 데일리는 고PBR주를 중심으로 다루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해석은 ‘기술주 버블 논란에서 벗어나는 가치평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여타 종목들도 포함됩니다. PBR 범위값은 1배 이상에서10배 이하입니다]


[GM 리콜 이슈 바로보기]←클릭

지난 23일 GM 리콜 이슈로 LG화학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이날 반사이익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던 삼성SDI 주가는 24일 전일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습니다.

이번 사태가 K-배터리 전반 신뢰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가 급등하는 상황에서도 배터리 관련주들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것도 불안감을 반영하는 듯 보입니다.

[삼성SDI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통상 주가의 추세 반전은 특정 이벤트로부터 촉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 배터리 대장주 역할을 한 삼성SDI가 전고점 부근에서 힘겨워하는 모습입니다.

[에코프로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SKC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배터리셀 업체들이 흔들리면 소재 업체들 주가도 동반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간 가파른 주가 상승에 이어 향후 이익 추정치도 상당히 높게 형성돼 있어 차익 실현 욕구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의 퀀트 데일리는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