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 리뷰] 공격적 M&A 결실 맺는 CJ제일제당

[컨센서스 리뷰는 증권사 보고서 컨센서스를 통해 기업 주가 방향성을 가늠해 보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리포트] 증권사 컨센서스로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J제일제당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CJ제일제당은 현재 국내 상장된 음식료 업종 중 대장주로 꼽힙니다. 미국 냉동식품 업체 슈완스 인수로 재무부담은 악화됐지만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하면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성장 배경으로는 코로나19도 꼽히지만 간편식 시장이 구조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영향이 더 큽니다.

[관련 검색 : 곡물 가격]←클릭

음식료업 전반 가격 인상 우려가 있지만 CJ제일제당은 이미 제품 가격 인상을 통해 원재료 부담 리스크를 덜고 있습니다.

바이오 부문은 판가 인상으로 수익성이 개선되는 동시에 M&A(인수합병)를 통해 사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관련 검색 : CJ제일제당-재무 탭]←클릭

CJ제일제당은 불과 2년 전만 해도 실적 악화와 대규모 M&A로 신용등급 하락 압력을 받았습니다.

이후 자산 등을 매각해 효율성을 높이고 신용등급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CJ그룹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다름 아닌 구조조정입니다. 자산 재배치, 전략적 투자 등이 대표적입니다.

최근 시장 불안으로 주가는 조정을 받았지만 증권사들이 CJ제일제당을 바라보는 관점은 변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CJ그룹은 승계 구도가 아직 확실하지 않다는 점이 유일한 리스크 요인으로 꼽힙니다.


오늘의 컨센서스 리뷰는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