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브리핑] VR 보급확대에 암호화폐 가치 상승?, LX하우시스 한샘 인수전 참여, 토스 유상증자 플랫폼 투자 확대


  1. VR 대중화에 코인 투자자 귀 쫑긋…이유는 ‘메타버스’ [데일리안]

가상현실(VR) 기기 보급이 점차 확산되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VR이 메타버스의 기반이 되는 만큼 가상 세계에서 통용되는 암호화폐의 가치도 덩달아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탓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도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개체가 되는 VR 기기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관련 검색 : 경제지표 탭-coinbase]←클릭

최근 각종 암호화폐들이 재차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가장 큰 약점은 현금흐름 창출 부재에 있습니다. 법정화폐로 인정을 받지 못하다보니 환금성 문제도 늘 거론됩니다. 이렇다보니 가격 변동이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메타버스 내 콘텐츠 소유권을 이용자가 갖게 되고 NFT와 암호화폐 등으로 구현되면서 암호화폐 가격 안정화와 가치 책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관련 검색 : 특허 분석 탭-메타버스]←클릭

메타버스 관련 특허 통향을 보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또한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메타버스가 암호화폐 시장을 양지로 끌어올릴지 여부에 관심이 쏠립니다.


2. LX하우시스, 한샘 인수전 참여…3천억원 투자 [SBS Biz]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가구 업계 1위 한샘 인수에 참여합니다. LX하우시스는 IMM 프라이빗에쿼티가 한샘 인수를 위해 설립 예정인 경영 참여형 PEF에 3천억 원을 출자해 전략적 투자자로서 참여를 타진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회사 측은 “고부가 건장재 사업 역량과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토털 인테리어 사업을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샘 인수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검색 : LX하우시스]←클릭

LX하우시스는 LG그룹에서 분리된 LX홀딩스의 자회사로 기존 사명은 LG하우시스입니다. 주력 사업은 건자재 등으로 한샘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LX하우시스는 그룹 계열 분리 후 신용등급이 AA-에서 A+로 한 단계 하향 조정됐습니다. 그럼에도 위축되지 않고 채권 발행 시장 문을 두드리면서 자금조달에 힘쓰고 있습니다. 성장동력 확보와 수익성 제고를 통해 향후 등급 방어 등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단독] 토스, 420억 유상증자…플랫폼·계열사 지원 확대 [데일리안]

이번 유상증자로 비바리퍼블리카 자본금 상승세에도 가속이 붙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으로 토스증권, 토스뱅크 등 금융계열사에 대한 투자도 진행할 방침입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번 지원에 멈추지 않고 두 계열사에 대한 별도 유상증자를 연내에 추가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관련 기업 : 비바리퍼블리카]←클릭

비바리퍼블리카는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토스뱅크와 토스증권 출범을 준비중입니다. 카카오뱅크가 금융사 중 이례적으로 높은 가치를 부여 받으면서 토스 금융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입자수는 2000만명으로 카카오뱅크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직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이번 증자를 통해 흑자전환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토스와 토스뱅크, 토스증권 등이 빠르게 성장하면 국내 금융사 판도 또한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 은행과 신 은행 간 격차가 더욱 확대될지 여부가 관전포인트입니다.


오늘의 이슈 브리핑은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