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서스 리뷰] 네이버, 제페토+Z홀딩스=100조?

[컨센서스 리뷰는 증권사 보고서 컨센서스를 통해 기업 주가 방향성을 가늠해 보는 코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 리포트] 증권사 컨센서스로 판단하는 투자전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기업정보 바로보기]←클릭

‘네이버 시가총액 100조원’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담은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재 네이버 시총은 73조원으로 100조원까지는 약 37% 상승 여력이 존재합니다.

주당 가격은 60만원 수준으로 위 차트를 보시면 기존 목표주가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시총 100조’가 네이버 가치를 끌어올릴만한 이슈가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다만 증권사가 제시한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페토(메타버스), 크림(리셀), 케이크(영어회화) 등 네이버 손자회사들의 성장, 일본 라인과 야후재팬이 통합된 Z홀딩스에 대한 재평가입니다.

메타버스와 라인과 일본 야후와의 통합 등이 새로운 얘기는 아니지만 현재 네이버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합니다.

[네이버 IR 자료 바로보기]←클릭

네이버는 전 사업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성장 동력과 Z홀딩스에 대한 얘기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예 이 부분들이 반영돼 있지 않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향후 네이버 신성장동력과 Z홀딩스에 대한 언급이 얼마나 자주 이뤄지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컨센서스 리뷰는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