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트렌드] 과거는 과거일 뿐


지난주(2월14일~20일) 키워드 상위 20위를 살펴보면 ‘우크라’가 가장 많이 등장했어요. 지금 전 세계적인 관심사라고 할 수 있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가 가장 큰 이슈인데요. 이러한 지정학적 위험은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에요. 대표 위험자산인 주식시장은 직격탄을 맞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의미 있는 변화라고 한다면 ‘영업이익’ 키워드가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 개수는 줄었습니다. 지속가능경영을 뜻하는 ‘가능’이 크게 늘었고요. ‘목표주가’ 키워드도 동반 상승했어요. 이는 과거 실적보다는 향후 실적과 ESG 경영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거리두기’가 완화될 것이란 전망에 관련 키워드가 20위권 내 신규 진입했는데요. 동시에 ‘메타버스’ 키워드 또한 랭크에 올랐어요. 최근 리오프닝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신종바이러스는 언제든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지난 2년간 경험했던 생활은 향후 100%는 아니더라도 일부는 병행해야 할 것으로 예상돼요. 사실 편리한 점도 많거든요. 너무 과거에 함몰되거나 너무 미래지향적이기보단 중립을 지키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딥서치 인사이트는 어떠셨나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매일 이메일로 정보를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 하기(무료)]

오늘의 이슈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해 보기 원하시나요? 딥서치 서비스에 가입하고,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
[서비스 가입하기(무료)]

%d bloggers like this: